양평강상리버파크

뉴스 게시판


양평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가 양평읍에 양평강상 리버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양평강상 리버파크'는 대림건설이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양평군에서 공급하는 첫 번째 브랜드 아파트다.

양평군 강상면 교평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4층, 4개동 432가구(전용 74.97A㎡ 86가구•74B㎡ 86가구•84A㎡ 172가구•84B㎡ 88가구) 규모다.

단지는 대림건설이 양평에서 첫 번째로 짓는 아파트로 고객을 위한 섬세한 마음으로 동선은 최소, 설계는 혁신적인 스마트 타입으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해당 단지에 쏠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대해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남한강변 입지 ▲브랜드 프리미엄 ▲비규제 호재 등 3박자를 모두 갖췄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실제 단지는 남한강변에 위치해 청정 환경을 바로 곁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


특히 강변을 따라 '나루께축제공원, 교평지구공원 등이 조성돼 있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집 가까이서 여가와 휴식, 체육 활동까지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KTX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이 인접해 있으며, 양평역에서 KTX 이용 시 청량리역까지 20분 대, 서울역까지 5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더욱이 최근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향후에는 서울까지 20분 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송파-양평 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개통 예정이거나 추진되고 있다.

서울 상봉역, 경기도 하남시, 남양주시 등 수도권 지역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강점이다.

단지 인근 2km 이내에 양평군청, 갈산공원, 강상파크골프공원, 갈산테니스(배드민턴)장, 강상탁구장, 양평종합체육센터, 양평터미널 등이 위치해 있어 양평 최고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모든 타입에 2천만원 상당의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주방은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동선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방 창문도 설치해 통풍과 환기에도 신경을 썼다.

실내에는 모노톤을 기본베이스로 편안하고 세련된 느낌의 트렌디한 수납공간을 비치하고 현관 팬트리와 드레스룸은 넓은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거실은 우물형 천장으로 넓은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안방과 자녀방을 분리해 공간별 생활이 가능하도록 해 프라이버시가 확보되도록 꾸몄다.

조합측은 오는 2023년 11월 창립총회를 거쳐 2024년 1월경 조합설립인가를 마치고 2024년 4~5월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6∼7월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7년 4월이다.

아파트 사업지는 2022년 10월12일 사업승인을 받아 일반 분양에 들어갈 계획이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전쟁, 금융 여건 악화 등으로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난 7월25일 사업승인을 취소하고 추진 방식을 지역주택조합사업으로 변경했다. 때문에 토지확보에 문제가 많고, 사업 속도가 더딘 타 지역주택조합과는 달리 토지로 인한 추가 분담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는 업체측 설명이다.

조합 관계자는 “조합설립인가와 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 입주 예정일 등은 행정절차 진행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솔로몬저축은행 230억 대출로 소유권 이전도 완료됐다. (소유권이전 및 계약완료 96.8%, 국유지수용 3.2%) 솔로몬저축은행 신탁상품으로 2022년 일반분양 아파트로 분양하려했지만 정부금융제제로 본PF가 안돼서 시공사 권유로 지역주택 방식으로 분양을 하게 됐다고 한다.

서울주민들의 전원주택형식의 세컨 하우스는 대부분 주말마다 풀과 잡초를 뽑는 수고스럼과 피곤함이 있는 산간지역에 텃밭을 가꾸는 전원주택형 세컨하우스다.

한강을 끼고 있는 대부분의 지역들은 공원시설이나 체육시설로 묶여 단독주택이나 아파트를 짓기 어려운 반면 양평 강상 리버파크는 거실 앞 마당에 골프장 및 종합운동장 공원 녹지시설과 남한강을 품고 있어 최고의 한강뷰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주변 최근 신규 공급 아파트에 비해 평당 200~300만원 가량 저렴한 것도 장점이라는 평가다.

송파~양평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20분 거리로 서울 주민에게 세컨하우스로 감성힐링과 초근접성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방문예약

오시는길

상담신청

바로연결